르노삼성 QM6 LPG 일반인 판매 가격 제원은?
국회에서 LPG 연료 사용 제한 폐지가 되면서 일반인도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심각한 환경 문제로 이러한 결정으로 빠르게 국회를 통과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LPG 일반인 규제가 풀리면서 르노삼성은 SM6, SM7 LPG 일반인 양산 차량을 새롭게 개편해 빠르게 판매를 시작했고 뒤이어 중형 SUV QM6 LPG 일반인 모델을 6월 중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SUV 차량에 2.0 LPe 엔진을 탑재한 양산차를 출시하는데 중형 SUV의 높은 활용성과 LPG의 연료 효율이 만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QM6 LPG 모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SM7 LPG 일반용 모델을 바탕으로 여러가지를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SM7 2.0 LPe 엔진을 탑재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해 2535~3375만원으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부족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하면서 가격 인상은 최소하시켜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QM6 LPG 차량 역시 SM7에 탑재된 2.0 LPe 엔진이 탑재해 최고출력 약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 정도의 파워를 가지며 무단변속기를 조합하고 도넛 탱크를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합니다.
판매 가격이 관건인데 QM6 가솔린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낮게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QM6 LPG 엔진이 직분사 시스템을 삭제하고 간접분사 방식을 채택한다면 가격을 인하할 수 있습니다.
QM6 가솔린 가격은 2435~2995만원,이며 QM6 LPG 가격은 2300~280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현재 QM6 가솔린이 주력 상품인데 LPG 모델이 출시된다면 상황이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