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요금 이용방법 예약 최신정보
카카오 카풀, 타다 등 택시 외에도 다양한 이동 수단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택시 업계에서는 절대 반대하는 상황으로 직장 밥그릇 지키기 위해 투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택시의 손을 들어주지 않습니다. 그동안 택시의 질 낮은 서비스와 여성을 무시하는 태도, 카드 거부 등 많은 사건들로 실망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린 아이와 유모차를 가지고 탑승하려면 그냥 지나가버리는 택시, 또는 트렁크에 집을 넣을때 도와주지 않는 등으로 어린 자녀를 둔 엄마는 택시 타기가 두렵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최근 뜨고 있는 타다 카니발 차량으로 큰 짐도 문제 없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쾌적한 실내에서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타다 요금
타다는 베이직, 어시스트(65세 이상 및 장애인), AIR(공항에서 공항으로), 프라이빗(사전예약), VIP VAN(프리미엄 대형밴) 총 5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기본으로 앱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해 택시와 같은 방법인 베이직을 많이 이용합니다. 타다 요금은 택시보다 약 10~20% 비쌉니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 3800원, 타다 기본요금 약 4500~5000원(자동차 대여비용+기사님 운전비용) 거리+시간으로 책정됩니다.
또한 탄력 요금제가 적용되어 실시간 수요에 따라 요금이 추가 또는 할인되는 제도입니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와 다르게 막히는 구간 정차 시 요금이 올라가지 않으며 출발-도착지 거리 이동에 따라 요금이 정해집니다.
베이직의 경우 최대 6명이 탑승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의 경우 매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내에는 기본으로 무료 와이파이, 3 in 1 충전기, 열선시트, 디퓨저 등이 마련되어 쾌적한 공간으로 대접받는 서비스로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타다 프라이빗(예약) 요금은 2시간(40km) 8만원, 4시간(60km) 11만원, 6시간(80km) 14만원, 8시간(100km) 18만원, 10시간(125km) 22만원으로 책정되며 초과요금은 시간당 2만 6500원, km당 200원으로 계산됩니다.
타다 프라이빗은 사전 예약하여 나의 스케줄에 맞춰 정해진 시간과 거리에 한하여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족, 친구 단체의 경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타다 에어는 출발지에서 공항으로 또는 공항에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24시간 운행되기 때문에 새벽에도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타다 에어 요금은 인천공항 편도 기본요금 9만원, 신한 탑스클럽 쿠폰 적용 시 7만원, 김포공항 편도 7만원, 신한 탑스클럽 쿠폰 할인 5만 2000원입니다.
▲타다 VIP 밴 서비스는 프리미엄 대형 밴을 통해 원하는 시간 거리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업그레이드 상품이죠.
대신 벤츠 스프린터(11인승), 현대 쏠라티(12인승)으로 10인이상 탑승이 가능한 차량으로 프리미엄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금은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타다 어시스트는 장애인 및 65세 이상 서비스인데 아직 준비중입니다.
▲타다 이용지역은 서울/경기 지역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24시간 이용가능)
출발가능지역은 서울 전 지역, 과천시, 성남시
도착가능지역 구리시, 하남시, 성남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부천시, 의정부시, 수원시, 용인시, 고양시, 군포시, 의왕시 입니다.
타다는 차츰 드라이버를 늘려 운행 지역을 늘려가고 있어 빠른 시일내에 전국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다 이용방법
타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 및 결제카드 등록 후 출발지-목적지를 지정하면 요금이 표기되며 차량 호출을 하시면 호출 차량의 번호를 받아 기다리시면됩니다.
결제는 하차 후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 시 통행료(톨게이트), 주차비용 등은 탑승자가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