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산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유출 디자인 논란

by Real Pick 2019. 10. 18.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유출 디자인 논란


현대자동차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개X립 커뮤니티에 유출된 디자인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풀체인지급으로 달라진 전 후면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등이 공개되었네요.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은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디자인이 먼저 공개되어 난감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또한 공개된 디자인을 보며 네티즌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는데 어떠한지 함께 보시죠.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소나타+아반떼???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유출


공개된 전면 디자인은 현행 그랜저의 모습을 1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은 르필루즈 콘셉트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보이며 그릴과 조화롭게 맞춘 헤드램프가 돋보입니다. 헤드램프와 연결된 그릴 에는 히든 라이팅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헤드램프에는 블랙 컬러를 입혀 헤드램프 안쪽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고 범퍼 하단에는 삼각형 모양의 공기흡입구를 만들었고 여기에 도색을 적용해 메쉬 디자인이 부각되도록 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신형 소나타에 적용된 입체감이 강조된 리어램프가 눈에 띄는데 양쪽으로 길게 뻗은 리어램프는 상당한 볼륨감을 자랑하며 범퍼 하단에는 일체형 쿼드 머플러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디자인과 소재, 컬러 등을 모두 변경해 매우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고 휠의 다기능 스위치와 윈도우 스위치에 크롬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센터콘솔과 각종 컨트롤러 스위치 등 모두 디자인을 변경했고 전자식 기어버튼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을 적용했습니다.



운전석의 와이드한 전자식 계기판과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연결하듯 배치하여 다양한 정보 등을 보기 편하도록 만들었고 에어벤트는 슬림하게 대시보드 중앙을 길게 이어지는 디자인을 적용했고 무드등은 감성을 더해줍니다.




공개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보며 네티즌들은 전면은 아반떼, 후면은 소나타 디자인을 입혀 만들었다고 지적 했지만 반대로 세련된 디자인 기대된다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실제로 공개되어 눈으로 보고싶은데 미래적인 다자인으로 더욱 젊은 감성을 더한것 같습니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기존 2.4 가솔린을 삭제하고 스마트스트림 G2.5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할 예정으로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