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양산모델 실루엣 드러나다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첫 번째 SUV 모델인 GV80 실루엣이 광고촬영 중 드러났습니다. 화질이 고르지는 못하지만 위용이 그대로 드러나 벌써 두근두근 거리는데 함께 보시죠.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GV80는 광고 촬영 삼매경 중 뜻하지 않게 포착되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 또한 디지털 계기판도 포착되어 유출되었네요. 해상도가 너무 낮아 특징을 파악기는 어렵지만 콘셉트 차량과 비슷한 측면 디자인이 확인되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14.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현대차 최초로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을 도입해 길안내를 도우며 차량 내 간편결제 등을 최초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콘셉트 차량과 비슷한 측면 디자인 길게 쭉 뻗은 루프 라인과 짧은 트렁크 라인이 동일하죠. 양산 모델은 리어콤비램프가 후면쪽으로 더욱 길게 뻗어있고 측면과 후면 하단에 크롬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와 비교하면 제네시스 GV80이 한단계 더 높은 차량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소재, 최신기술이 도입될 것으로 보이네요.
(제네시스 GV80 위장막)
제네시스 GV80 출시일은 11월 28일로 알려져 있으며 사전계약이 없다고 하는데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위장막 차량도 많이 포착되고 광고 현장까지 올라온거 보면 정말 내일이라도 출시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파워트레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5인승과 7인승 2가지 모델이 출시되며 2.5리터 4기통 터보와 3.5리터 6기통 터보, 2종의 가솔린 엔진과 3.0리터 6기통 디젤 모델로 출시됩니다. 올해는 디젤 엔진을 먼저 출시하고 20202년에 가솔린 모델이 나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