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 비용 확인

유익한 정보|2019. 12. 12. 15:02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 비용 확인


안녕하세요 리얼픽 입니다. 오늘은 도수치료 실비보험 한도 횟수와 비용 정보를 알아봤는데 가입 시기에 따라 횟수와 비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도수치료는 회당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실비보험이 없다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보험이 없다는 꼭 실비보험 하나는 가입하라고 도시락 싸들고 쫓아 다니면서 권유하고 싶네요. 그럼 준비된 정보 함께 보시죠.


  도수치료 실비보험 적용?



도수치료란 손상된 근육, 관절, 신경 등을 치료하기 위한 비수술치료의 일종입니다. 개인마다 통증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 치료를하며 지속적인 치료를 받아야 증상이 완화됩니다.


근골격계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리치료와 도수치료, 한방에서는 추나요법 등을 받아 자세 교정과 근육을 풀어 통증을 해소하는 치료법이죠. 도수치료와 추나요법 모두 실비보험이 적용되어 환자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 제한?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는 가입한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예전에는 실비보험 보장범위가 넓고 혜택도 많아 정말 좋았지만 지금은 점차 축소되고 있어서 기존에 가입했던 분들은 꼭 유지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2017년 4월 이전 실비보험 가입자는 1년에 180회 금액에 상관 없이 청구할 수 있었지만 2017년 4월 이후 가입자는 1년에 50회, 350만원 한도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17년도 4월 이후 가입자는 실비보험 개정이되어 MRI와 도수치료 등 치료는 특약을 추가해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 시간이 지나면 보험 보장 내용을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도수치료 실비보험 신청의 경우 해당 보험 회사 상담사 또는 담당자에게 횟수와 금액 등 정보를 알아보고 청구하면 좋겠죠.


매달 납입하는 보험금 정말 큰 돈입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큰 힘이되는 실비보험 보장되는 혜택 모두 꼭 챙기시고 건강도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