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자동차 보험료 인상 계산 방법

유익한 정보|2019. 12. 23. 10:50

2020 자동차 보험료 인상 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리얼픽 입니다. 19년 올해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으며 오는 2020년을 준비하기 위해 매우 분주한 상태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2020년에 자동차 보험료 인상으로 조금 걱정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매년 월급 빼고는 모든게 오르기 때문에 이제는 무덤덤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인상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미리 해봐야겠죠?


  자동차 보험료 인상??



20202년 자동차 보험료가 1월부터 인상될 예정입니다. 보험료를 인상하기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보험사가 보험개발원에 요율 검증을 신청하는데 자체적으로 산정한 인상률이 적정한지 보험개발원에서 검증을 받기 위함이죠.


보험개발원에 자동차보험료 보험료율 검증을 의뢰한 상태며 인상요율은 약 3.5%~4%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보험료 인상 이유



지난 10월 기준 각 회사별 자동차 보험 손해율을 살펴보면 한화손해보험 102.8% KB손해보험 98.5%, DB손해보험 98.5%, 삼성화재 97.6%, 현대해상 97%,, 메리츠화재 90.3%으로 집계되었는데 보통 손해율이 80% 넘으면 보험사의 이익이 없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자동차 보험은 착하다?


(보험사기로 밝혀진 SM7, 람보르기 추돌사고)


자동차 사고 발생률은 매우 높으며 대부분 보험으로 처리가 됩니다. 평소에는 잘 모르겠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막대한 금액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의 소중함을 느끼곤 하죠.


처음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100만원 이상의 높은 금액에 놀라지만 무사고시 보험료는 차츰 내려가며 에코드라이브, 자녀할인, 블랙박스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제도를 받는다면 매우 저렴하죠.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 사고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각 보험 회사 손해율이 매우 높으며 2019년 손보업계는 자동차보험 부분에서 1조 5000언원의 적자를 기록하여 자동차 보험료 인상은 피할 수 없다고 밝혔네요.


자동차 보험이 올라야 한다는 주장은 아니지만 없어선 안될 보험이기 때문에 매년 약간의 상승은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마음이 편하겠죠. 필자도 운전 3년차로 처음에는 125만원에서 현재는 60만원대로 절반이 줄어든 상태로 만족하며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계산 비교방법

[자동차 정보] - 자동차 보험료 계산 모든 회사를 한번에


제가 작성한 지난글을 통해 자동차 보험 계산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종 비교 사이트가 많지만 그곳에서는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설계사로부터 끈질기게 연락을 받을 수 있지만 제가 소개하는 다모아는 이러한 번거러움이 없습니다.


다모아를 통해 나에게 맞는 저렴한 보험사를 알아보시고 해당 공식 사이트에서 가입하면 편리하겠죠. 요즘은 모두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설계사 인건비가 빠져 보다 저렴하게 가입해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