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노틸러스 가격 제원 연비 MKX 페이스리프트 모델

수입차|2019. 4. 22. 19:28

링컨 노틸러스 가격 제원 연비 MKX 페이스리프 모델


링컨 MKX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세대 노틸러스가 5월 말 출시될 예정으로 4월 15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MKX에서 새이름 노틸러스로 변경했는데 노틸러스는 라틴어로 탐험을 뜻합니다. 새로운 이름과 함께 출시되는 2세대 MKX 달라진 디자인과 가격 제원 연비 알아봤습니다.


링컨 MKX(1세대 MKX)

링컨 노틸러스(2세대 노틸러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인 노틸러스 독수리 날개처럼 활짝 펼쳐진 스필릿-윙 그릴은 링컨 MKZ, MKC, 컨티넨탈 등과 같은 시그니처 그릴로 변경해 링컨 패밀리룩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더욱 고급스러워진 범퍼 디자인과 볼륨감으로 풀체인지급 변신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헤드램프, 보닛 펜더, 범퍼 등 많은 부분이 달라졌고 헤드램프는 LED를 세로로 줄줄이 세우고 바로아래 ㄴ자 모양의 방향 지시등을 넣었습니다.


전면이 가장 큰 변화를 보였고 후면은 1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더욱 세련되게 다듬은 모습입니다. 새로운 이름과 디자인의 변화는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링컨 노틸러스 파워트레인은 2.7리터 GTDI 가솔린 터보엔진 최고출력 335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기존 6단 자동 변속기에서 8단 자동 변속기로 교체되면서 연비가 약 11~15% 향상 되었습니다.(기존 7.6km/l)

또한 8단 변속기에는 놀라운 기능이 숨겨져 있는데 미션 냉각을 2개로 나눠 미션 충격을 줄이고 내구성 향상, 인공지능이 탑재된 미션으로 악셀을 쎄게 밟을 경우 1/2/3/4 순서대로가 아닌 3단에서 5단 6단까지 중간 단계를 건너 뛰어 단수가 올라갑니다.


여기에 특수 미션오일 사용으로 내구성이 크게 증가하였고 기어박스를 새롭게 설계해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신형 노틸러스에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됐는데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속도 반응형 Full LED 헤드램프, 레인 센터링,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충돌 경고 시스템, 링컨 코파일럿 360,  등이 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운전자를 더욱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링컨 노틸러스는 2.7리터 가솔린터보 엔진 셀렉트와 리저브 2가지 모델로 판매되며 가격은 셀렉트 5870만원, 리저브 6600만원으로 기존 보다 각각 200만원, 270만원 상승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