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과 어깨 사이 통증 발생 원인과 해결 방법

유익한 정보|2020. 2. 5. 09:54

목과 어깨 사이 통증


안녕하세요 리얼픽 입니다. 오늘은 목과 목과 어깨 사이 통증 발생 원인과 해결 방법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경우이며 쉽게 좋아지거나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해 괴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거나 순간적으로 몸이 놀란경우 근육통에 의하여 목이나 어깨 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충분한 스트레칭과 휴식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문제가 됩니다.



목과 어깨 사이 통증의 대표적인 발생 원인은 잘못된 자세 또는 생활습관에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는 경우 몸도 피곤하고 온몸이 아픈 경우 많으시죠?


또한 현대인들은 남녀노소 나이불문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기 때문에 목과 어깨 사이 통증이 발생하며 심할경우 거북목증후군, 목디스크, 근막통증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등 발생합니다. 수시로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칭 그리고 자세 교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50~60대 분들이 목과 어깨 사이 통증으로 불편하다면 목 협착증과 목 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증상이 나빠졌다가 좋아지는 경우가 반복되며 수 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됩니다.


이러한 목과 어깨 사이 통증과 손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발이 저리지만 목 디스크는 손가락이 저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목과 어깨 사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많은데 어깨를 무리하게 사용하여 회전근개 파열이 된다면 어깨쪽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중년 분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오십견 특별한 이유 없이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 주머니에 염증이 생기고 주변 조직들이 굳어버린 상태로 목과 어깨 사이 통증을 유발하는데 어깨가 굳어 옷을 입고 벗기가 힘들거나 통증이 심해 잠을 이루기 힘들다면 오십견을 의심해야 합니다. 오십견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어깨 힘줄에 석회질이 끼어 염증을 유발하고 시간이 지나면 돌처럼 굳어 통증을 일으키는 석화성 건염에 의하여 어깨쪽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또는 석회가 작은 경우 염증 치료만으로 통증을 없앨 수 있지만 만성인 경우 수술적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몸이 놀라는 경우 예시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목과 어깨 사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손상 또는 긴장으로 발생하는데 병원 진단을 교통사고라면 무조건 병원 진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목과 어깨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정확히 한쪽만 통증이 발생하거나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자세 교정의 경우 한의원 추나요법이 좋으며 실비보험 청구가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댓글()